본문 바로가기
패션/신발

쿠에른 Valencia 03 driving : 발 편한 로퍼에 관하여

by blackgreywhite 2023. 5. 17.

여성들에게는 발레리나 슈즈로 이미 큰 사랑을 받고 있으나, 남성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국내 신발 브랜드 쿠에른의 로퍼를 소개합니다.

 


 

발 편한 로퍼

 

보통 사회생활 하는 남성들이 괜찮은 신발을 구매한다고 하면 로크, 버윅 정도로 입문을 많이 합니다. 저 또한 해당 브랜드의 로퍼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을 착용하면 모날 것 없이 적당히 잘 꾸미고 나왔다는 기분이 듭니다. 단점이라면 밑창이 딱딱해서 걷기 불편합니다.

 

로크 임페리얼
로크 임페리얼

 

발 편한 로퍼라고 하면 락포트, 콜한, 캠퍼 같은 브랜드에서 만드는 제품들이 주로 거론됩니다. 가끔 국산 신발 브랜드인 금강제화, 텐디의 특정 제품들이 소비가 이뤄지는 듯싶습니다. 

 

락포트 모던 프랩
락포트 모던 프랩

 

락포트 제품 또한 2~3개 정도 보유하고 있는데, '발이 편하다'라는 관점에 대해선 딱히 반박할 생각이 없습니다. 근데 어딘지 모르는 노숙한 느낌 때문에 손이 자주 안 갑니다.

 

쿠에른 발렌시아

 

온라인 서핑을 하다보니 '쿠에른'이란 브랜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여성들 사이에서는 이미 몇몇 제품 라인이 품절 대란을 이룰 정도로 꽤 익숙한 브랜드인가 봅니다. 해당 브랜드의 밑창이 갈라진 제품들(드라이빙 슈즈 같은)이 착용감이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쿠에른 발렌시아 03 드라이빙

 

뭐 해당 브랜드 신발이 워낙 편하다고 하기도 하고, 다른 국내 브랜드처럼 노숙한 느낌이 없는 것 같아서 쿠에른 제품을 이것저것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cueren cannes 01 loafer  cueren cannes 01 loafer
cueren cannes 01 loafer

 

'쿠에른 칸 01 로퍼' 제품이 해당 브랜드의 남성 라인업 대표 제품인 듯 싶습니다. 무난한 디자인이라 치노, 청바지 가리지 않고 매칭이 가능해 보입니다. 제 경우엔 비슷한 디자인의 신발이 많기도 하고, 드라이빙 슈즈 디자인의 밑창 제품을 한 번 착용해보고 싶어서 위 제품은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쿠에른 발렌시아 03 드라이빙

 

이제 곧 여름이라 시원한 느낌의 로퍼를 찾다보니, '쿠에른 발렌시아 03 드라이빙' 제품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물론 실제로 시원할지는 착용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서 양말을 안 신고 신을 계획입니다.

 


 

구매 정보

 

요즘 시대에는 나름 신선하게 다가올 수 있는 판매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체 온라인 / 오프라인 판매처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는데, 덕분에 별다른 할인 혜택이 없습니다. 그래도 신규가입 하면 만 원 정도 할인(2023년 5월 기준)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발렌시아 03 드라이빙 가격은 17만 3천 원입니다. 신발이라고 생각하면 딱히 비싸다는 생각은 안 들고, 국내 브랜드에 '또 한 번 속아줘야하나'라는 관점에서 보면 비싸게 느껴집니다. 일단 주문을 해둔 상태니 도착하면 리뷰를 한 번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